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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프로그램은 클래스를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한다.
클래스:
데이터와 처리 동작을 하나로 모아 놓은것
사물의 일반적인 상태와 특성 및 기능을 정리한 것
데이터 -> 필드(멤버 변수)
처리동작 -> 메소드(멤버 함수)
클래스의 멤버 -> 필드 + 메서드
클래스의 정의(선언)
class 클래스명{ //필드
형(type)명 필드(field)명;
리턴값의 형(type) 메서드(method)명(매개변수 목록){ //메서드
실행할 문장(statement);
return 식(expression);
}
} //세미콜론(;)은 붙히지 않는다.
클래스 정의
(접근제어자 or 제한자) class 클래스명{ //접근 제한자가 public인 경우 클래스 이름과 자바 파일 이름이 같아야 한다.(main메서드가 존재하는 클래스의 경우에만)
필드(멤버변수);
메서드(멤버 함수);
}
자바파일이름 -> Student.java
클래스 이름 - > public class Student{}
객체(Object) 생성
선언한 클래스를 이용하려면 객체(인스턴스)를 생성합니다.
Book book1;
book1 = new Book();
방법2)
Book book1 = new Book();
필드
클래스 안의 변수
형(type) 기본값(default)
int 0
float 0.0f
double 0.0d
char null
boolean false
참조형 nul
멤버 접근
객체를 생성하면 멤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
멤버에 접근하는 객체를 생성하면 멤버(필드)에 접근해서 시제 값을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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